SEOUL NATIONAL UNIVERSITY
검색창 닫기

새내기 길잡이

새내기 안내

SNU_ID 신청

서울대 포털 및 기타 정보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ID로 서울대 포털 초기 화면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

  • 본 ID는 웹메일 주소(예 : user_id@snu.ac.kr)로 자동 사용됨
  • 온라인 등록 후 즉시 사용 가능하며, 비밀번호는 6개월 주기로 변경 필요

[신분별 신청 가능 시점]

  • 신입생은 합격 후 신청가능
  • 교원은 행정정보시스템에 인사정보가 등록된 후 신청가능
  • 직원은 행정정보시스템에 인사정보가 등록된 후 신청가능

Wi-Fi 이용 안내

웹메일 설정

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(http://my.snu.ac.kr) 사용자는 정보화본부에서 제공하는 웹메일(SNU 메일)을 사용할 수 있으며, 웹메일 사이트(http://mail.snu.ac.kr)에 직접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모든 학교 공지는 학교 공식 메일주소(SNU-ID@snu.ac.kr)로만 발송되므로, 외부메일주소로 수신 원할 경우 전달기능(Auto-Forwarding) 설정 필수
  • 서울대 포털(http://my.snu.ac.kr) 초기 화면 상단의 웹메일 ▶ 환경 설정 ▶ 보내기 설정 ▶ 받은 메일의 ‘자동 전달 사용함’ 체크 및 메일 주소 추가

모바일 앱 설치

서울대학교 공식 모바일 앱 

  • Google PlayStore, Apple AppStore에서 "서울대학교"앱 다운로드 

캠퍼스 맵 

  • 건물검색, 길찾기, 식당별 메뉴 등 안내 "서울대 캠퍼스 맵" 앱 다운로드

IT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지원

정보화본부 IT 서비스 센터

  • 정보화본부 IT서비스센터에선, 학내 정보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주는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[방문상담]

  • 관악 : 정보화본부(102동) 205호, 880-8282
  • 연건 : 의과대학 학생관(5동) 1층, 740-8088

[전화상담]

  • 관악 : 880-8282 (평일 8:00~22:00, 토요일 9:00~14:00), 외국인 880-2121(평일 9:00~18:00)
  • 연건 : 740-8088,8089 (평일 9:00~18:00)

[원격지원]

  • 전화 상담시 상담원이 원격에서 사용자PC에 접속하여 문제 해결
  • 이용방법 : 원격지원사이트(http://rsup.snu.ac.kr) 접속

[온라인상담]

  • 챗봇 상담 : chatbot.snu.ac.kr
  • 포털(http://my.snu.ac.kr) ► 스누인지원 ► IT서비스 ► 정보화서비스 Q&A

[이메일상담]

[대여서비스]

  • 이용 방법 : 포털 (http://my.snu.ac.kr) > 스누인지원 > IT서비스 >노트북/SW대여 > 장비/SW신청(온라인 사전 예약 필수)
  • 지원 내용 : 노트북 및 캠코더 대여(유료), 소프트웨어 CD 대여 등
  • 운영 시간 : 평일 09:00 ~ 18:00
  • 대여 장소
  • 관악 : 정보화본부 IT서비스센터(102동 203호)
  • 연건 : 정보화본부 연건센터(의대 학생관 1층)

수정요청

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.
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