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화서비스


HOME > 정보화서비스 > Accounts & Access > 통합계정

통합계정

snu 로고

SNU_ID(통합계정)이란?

서울대학교 정보화서비스(서울대 포털, 중앙도서관 홈페이지, eTL
관련웹페이지등) 로그인 시 사용되는 ID를 말합니다.
SNU_ID는 1인 1계정 원칙입니다.

  • 신청 바로가기
    • 개인계정신청 기관계정신청
  • 서비스 대상
    • 재학생, 교수, 직원, 동문, 예비학생&일반인
  • 이용방법
    • SNU ID는 서울대 포털(http://my.snu.ac.kr)에서 신청합니다.
      • 1) 재학생 및 졸업생, 일반인 : 즉시 신청 가능,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 ID를 발급합니다.
      • 2) 교직원 : 차세대 통합행정 시스템에 인적등록이 완료 후 신청 가능
            * 인적구성 담당부서 : 교무과(교원), 총무과(직원), 소속기관장 혹은 인사담당자(자체직원 외)
      • 3) 학내기관 : 기관ID 신청은 정보화본부와 사전협의 후 공문으로 신청 가능
    • 통합계정은 생성 후 변경/삭제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* 통합계정 삭제 문의 : 정보화본부 IT 서비스센터(02-880-8282)
      신입생은 등록금 납부 사실이 학적부에 반영되는 시점(통상 납부기간 차주 화요일)에 신청 가능합니다.
퀵메뉴
top